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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낭독--훈련방법4

리첫 2016. 4. 5. 13:07

영어낭독--훈련방법4

 

Recorded Text Reading(녹음 자료로 낭독하기)

 

Repeated Reading(반복해서 낭독하기)에서 선생님이나 엄마가 모델 스피커의 역할을 하는 것을 카세트테이프나 오디오 CD가 대신 할 수도 잇습니다. 특히 학생 수가 많은 상황이거나 선생님 또는 엄마가 시범을 보이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경우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원어민과의 수업을 선호하는 한국적 상황에서 학교 선생님이나 엄마가 아이들 앞에서 시범을 보이는 것을 꺼려하는 경우도 있고, 학생들이 원어민 발음을 더 원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요즘 시주의 챕터북들은 대부분이 CD나 MP3를 제공하니까 녹음 자료를 가지고 낭독하는 이 방법이 더 적합한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오디오의 전문 성우를 모델 스피커로 삼아 낭독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전문 성우들은 감정 표현에 있어서 보다 생동감이 넘치기 때문에 좀 더 재미있게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가정이나 교실의 한 공간에 오디오 자료와 오디오 플레이어를 설치해 두고 Oral Reading Center(낭독 센터)라고 이름을 붙여주면 아이들이 낭독 연습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질 겁니다.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또는 팀 단위로 번갈아 가며 특정 시간에 그곳에서 낭독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반을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학생들이 오디오 플레이어 장치를 함부로 다룬다거나 모델 스피커를 건성으로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감독과 사후 관리를 할 수 있는 절차를 반드시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