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ㆍ말하기 벽, 온라인으로 넘자 |
[포커스신문사 | 류용택기자 2008-08-21 21:43:30] |
■ 확인영어사 남기창 사장
종이 교재 학습으론 충분한 반복 못해
영어 말하기 능력이 강조되는 요즘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영어학습방법은 무엇일까. 확인영어사 남기창 사장(45ㆍ사진)이 제시하는 영어 말하기와 그 선행학습인 영어듣기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온라인 영어교육기업인 확인영어사(www.english12345.com)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리스닝, 보카(어휘훈련), 스토리, iBT토플, 내신 관리 등 학습자들은 레벨테스트를 거친 후 실력에 맞는 단계에서부터 학습할 수 있다.
영어 말하기는 듣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남 사장은 “궁극적으로 영어 말하기는 선행학습인 영어 듣기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그런데 듣기와 말하기 학습을 위해 종이 기반의 교재로 학습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이 한계를 극복하는 학습방법은 온라인이 유일하다”고 한다.
확인영어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교육 프로그램들은 한마디로 ‘골프연습장’ 같은 기능을 한다. 골프공을 여러 번 치면서 반복할 수 있는 연습장처럼, 확인영어사의 영어학습 기본 명제도 같은 단어와 문장을 여러 번 확인해야 학습자의 것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학습자가 온라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영어 문제를 풀었는지, 듣기, 말하기, 받아쓰기 등을 했는지, 몇 번 했는지를 본인은 물론 관리자가 확인 및 출력까지 할 수 있다.
남 사장은 대학 4학년 여름방학 때부터 일선 학원에서 영어 강의를 시작해 15년 동안 강남에서 소위 잘나가는 스타강사였다.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강의가 일반화되기 이전, 학원에서 수업을 받을 수밖에 없던 시절, 남 사장은 영어학습 전수 노하우를 축적할 시스템을 고민하다가 현 확인영어사 대표인 김상우 회장을 만나지난 2004년 온라인 영어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확인영어사를 설립했다.
남 사장은 “초창기에는 예상보다 프로그램 개발에 비용이 많이 필요해서 직원들에게 프로그램 개발을 맡기고 김상우 대표와 함께 밤에는 일선 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그 강의료로 직원들 월급을 챙겨줬다”고 회상한다.
현재 질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미국을 포함한 해외 연구원만 약 250명을 보유하고 있다. 남 사장은 “콘텐츠가 좋으면 학습자가 학습했을 때 궁극적으로 성적이 향상된다. 확인영어로 공부한 학생들의 성적이 향상되면 자연히 회원은 늘어날 거라는 믿음을 갖고 있었다”고 말한다.
특히 최근에는 자기주도학습관인 FCL Center 론칭, 필리핀 세부와 중국 상하이에 국제학교 NGL School 건립 등 신사업 추진과 함께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영어학습기업으로 한단계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