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원별 서비스 특징
맞벌이 부부가 많은 요즘에는 부모들이 아이와 함께 영어숙제나 영어를 이용한 놀이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한 개선책으로 영어학원들은 영어에 대한 흥미도 갖게 하고 공부도 함께할 수 있는 e러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학원과 연계된 e러닝 프로그램들의 특징을 알아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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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러닝 학습하고 있는 장면 |
강의 복습ㆍ오답노트 편리
서강대학교SLP(www.slp.ac.kr)는 Reach Out 서비스를 통해 총체적인 영어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강조한다. Reach Out은 Listening, Reading, Writing, Grammar, Vocabulary, Speaking의 기본 과정부터 심화학습까지 학생 스스로 영어를 전반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날그날 공부해야 할 내용을 짚어주며, 전날 공부한 학습시간, 클래스 평균 진도율, 자신의 진도율, 이달의 학습일 등을 학습 현황(Current Status)에서 그래프로 볼 수 있어 학생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또, 단어검색, 스크랩을 통한 내용 저장, 강좌 복습, 오답노트 기능도 있다.
연령ㆍ수준별 학습단계 세분화
삼육SDA주니어(junior.sda.co.kr)의 ‘온라인 가정학습’은 단계별 심화프로그램이 특징이다. 실용적인 언어 사용능력 향상에 기반을 둔 것으로 5~7세용의 ‘ABC Hunter’를 통해 듣기와 스토리를 통한 소리언어에 친숙해지게 해준다.
초등학교 저학년용 듣고 말하기 전문 프로그램인 ‘Yes I Can’은 어린이들의 인지발달을 고려하고, 스토리를 중심으로 어휘 사운드 문장을 통합된 언어기능으로 익히는 과정이다. English Time B(초등3~4년용) English Time C(초등 5~6년용)는 영어교육의 Know-how를 정리한 영어 온라인 콘텐츠로서, 언어의 4기능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균형을 맞춘 기본서를 토대로 한 온라인 학습이다.
공인영어시험 대비에 적합
YBM ECC(www.ybmecc.com)의 ‘iLearners’는 영역별 통합학습을 통해 공인영어시험대비에 적합하다. iLearners는 언어학자 Krashen의 학습이론을 바탕으로 학습자의 현재 능력(i)보다 한 단계 위인 ‘i+1’과제를 제시하여 학습동기를 유발한다. iLearners는 친구, 교사, 학부모 등이 학생과 원활하게 상호작용하고 충분한 피드백을 제시해 줌으로써 스스로 취약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다.iLearners는 크게 Daily Test, Reading Skills, Final Test로 구성되어 해당일의 수업을 수행해야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해당 회차 학습이 끝나면 성적은 물론 전국대비 자신의 객관적인 위치도 알 수 있다.
온ㆍ오프라인 결합 몰입교육
CDI April어학원(www.cdiapril.co.kr)은 ‘컨버전스 러닝(Convergence Learning)’으로 온ㆍ오프라인의 결합 교육을 통해 자기주도적, 체험적인 활동을 통해 동기부여와 몰입을 강화함으로써 의사소통 능력을 기른다. 학생들은 자기주도적으로 다양한 그룹활동에 참여, 결과물을 만들고 말하기, 쓰기의 결과물을 온라인을 통해 다른 이들과 공유함으로써 ‘교실(학습)-생활(체험)’이 하나가 되는 ‘융합’이 이루어진다. 또, CDI어학원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언어 덩어리(Chunk) 중심으로 표현력을 훈련시킨다. /류용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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