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ing Telephone English Programs] |
[포커스신문사 | 이동호기자 2009-03-10 10:34:15] |
시간ㆍ장소 구애없이 전화영어로 ‘열공’
시간에 쫓기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영어 말하기 공부 방법으로는 전화영어가 효과적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전화영어. 자질이 검증된 원어민 강사진,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 전화영어 프로그램들을 엄선해봤다. /이동호기자
▶스피쿠스 전화영어(www.spicus.com) 강사와 통화 전에 수업내용을 MP3파일로 제공받아 예습할 수 있고, 녹취파일도 다운받아 잘못된 문법사항을 체크할 수 있다. 학습매니저가 학습자의 출석체크, 학습상담, 세미나 등 학습 상황 등을 분석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문화적인 차이 등으로 한국인들의 실정에 맞춘 전문교재를 개발ㆍ제공하며 전화영어에 최적화된 자체개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통문장전화영어(www.tonglish.com) 일상에서 널리 쓰이는 주요 문장 패턴을 우선 입력시킨 후 출력할 수 있는 실용회화 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00여권의 통문장영어회화교재를 통해 미취학부터 성인대상까지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이 이루어진다. 외국 일상생활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1200개의 실용패턴문장들로 구성된 통문장영어 교재내용을 습득한 후 원어민과의 전화통화로 바로 구현할 기회를 가짐으로써 빠르게 일상회화를 마스터할 수 있다.
▶민병철 전화영어 유폰(www.sh allwetalk.co.kr) 12단계로 나눠 수준별 맞춤수업을 진행하며, 맞춤수업 설정을 통해 학습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전화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언제든지 1:1 토크박스, 영어첨삭노트를 활용해 speaking, writing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수업 후에는 수업녹취파일과 강사 코멘트가 제공돼 효율적인 복습이 가능하다. 또한 학습관리 평가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 진단이 가능하다. 교사양성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모두 영어교육학을 전공하고 교사경험이 있는 실력 있는 강사들로만 선발하고 있다.
▶아이보린(http://전화영어.인기짱.kr) 안정적인 필리핀 현지 콜센터의 운영과 함께 강사 트레이닝을 통해 외국인 강사도 단순히 영어를 가르치는 데 그치지 않고 간단한 한국말과 한국사회와 문화에 대해 배움으로써 실질적으로 수강생들과 일체감을 가질 수 있다. 감각인식 학습법으로 단기간에 회화를 할 수 있게 도우며 콜센터 강사진과 아이보린 연구팀이 개발한 전문교재를 사용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