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수능6월모의고사 장문독해 해설

리첫 2010. 6. 21. 13:40

[46~48]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A)    

Sometimes, someone saying you can't do something is good for you.

가끔 당신이 그 무엇도 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게 약이 될 수도 있습니다.

 

 It builds mental toughness and conviction.

그것은 정신적인 힘과 확신을 구축합니다. 

 

I often tell people,

나는 자주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Anyone with young children will tell you,

「어린 아이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당신에게 말할 겁니다,

 

if you ask them not to do something,

당신이 그들에게 무엇인가 하지 말라고 부탁한다면,

 

they're guaranteed to do it."

그들은, 그것을 한 것으로 보증됩니다. 」

 

The following story is an example of how my dad used this to (a) his (and ultimately my) advantage.

다음의 이야기는 나의 아버지가(a)에 와(그리고, 최종적으로 나의) 이점을 이렇게 사용했노라는 방법의 예입니다. 

 

                                            

                                                                        (B)

 

I was so annoyed and upset by (b) his response that I worked tirelessly for the remainder of the school year.

나는 내가 학년의 나머지 동안을 공부한 것에 대한 (b) 그의 반응에 나는 몹시 화가 났습니다.

 

In those critical few months I worked so hard that I ended up winning three awards at the end of prize-giving.

그와 같이 결정적인 수개월 동안에, 나는 결국 3개의 상을 획득하게 되었을 정도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The best part was being able to tell my dad that I'd been awarded a place at college.

최고의 부분은, 내가 대학의 지위(입학)가 주어졌다고 나의 아버지에게 이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On hearing this news,

이 소식을 듣자마자,

 

he simply lowered his newspaper and,

그는, 단지 그의 신문을 내려놓더니, 그리고,

 

with a smile, said,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Well done, I always knew you would."

"잘했다. 난 항상 네가 해낼거라고 알고 있었단다."

 

At that moment, I realized what (c) he had done by 'discouraging' me.

바로 그 순간, 나는 깨달았다. (C)그는 나를 실망케 하므로써 그의 목적을 달성했다는 것을. 

                                                                        (C)

 

This was my first experience of 'reverse psychology.'

이것은 나의 최초의 경험--「역심리학」이었습니다.

  

Some people might say it's a risky strategy,

일부의 사람들은 그것이 위험한 전략이다고 할지도 모릅니다만, 

 

but it has certainly worked for me.

그러나, 그것은 나에게는 확실히 나를 주효했습니다.

 

It has been exremely valuable in my life,

그것은 나의 인생에서 지극히 귀중한 교훈을 주어 왔습니다,

 

giving me the confidence,

나에게 자신감을 주었으며, 

 

determination and motivation to succeed,

성공에 대한 결단력과 동기부여가 되어 주었고,

 

even when the odds are stacked against me.

심지어 자질구레한 일들이 나에게 겹겹이 쌓일 때에도,

 

Now as a father myself,

이젠 내 자신이 아버지로서,

 

 I sometimes use the same technique to motivate my own son.

나는 가끔 나 자신이 아들에게 동기부여 하기 위해서, 같은 기술을 사용합니다.

 

 Often enough, he ends up with favorable results.

충분히 자주 그는 양호한 결과로 끝납니다.

 

I just hope one day (d) he also realizes that I had his best interests in mind.

언젠가 나는 (d) 그도 내가 그를 위해 최고의 관심을 갖고 있었노라고 깨달을 날이 있기를 바랍니다.  

   

                                                (D)

 

As a child I wasn't particularly academic or ambitious,

어렸을 때, 나는 특히 공부를 잘하지도않았고 야심적이지 않았습니다,

 

and certainly didn't work very hard at my studies.

그리고 확실히 나는 열심히 공부도 하지 않았습니다.

 

It wasn't until I was coming to the end of the eleventh grade---and facing the prospect of leaving school without any sense of what I wanted to do as a career---that I decided to apply to the local college to pursue further study.

나는 비로소 11학년 말 쯤---학교를 그만두어야 한다는 예감에 직면하여 내가 직업으로 갖고 싶어하는 것을 명확히 깨닫고  나서야---나는 상위 수준의 공부를 더해야 겠다는 마음에서 지방대학에 지원해야 하겠다는 결심을 했다. 

  

Feeling pleased with myself for having made this monumental decision,

이 기념사적인 결정을 했던 나 자신에 만족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I proudly announced my plan to my dad.

나는 자랑스럽게  나의 계획을 나의 아버지에게 고했습니다. 

 

(e) His immediate reaction was to say, "You'll never do that. They'll never accept you."  

e) 그의 즉각적인 반응은 이런 것이었습니다,「너는 결코 그렇게 안될거야. 그 사람들은 너를 결코 받아 들여 주지 않을걸. 」 

 

46. 위 글 (A) 에 이어질 내용을 순서에 맞게 배열한 것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 (B) - (D) - (C)         2) (C) - ( B) - (D)          3) (C) - (D) - (B) 

4) (D) - (B) - (C)         5) (D) - (C) - (B)

 

47. 밑줄 친 (a)~(e) 중에서 가리키는 대상이 나머지 넷과 다른 것은?

 

1) (a)            2) (b)             3) (c)             4) (d)             5) (e)

 

48. 위 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 Power of Saying Yes

2) Regrets That Came Too Late

3) Praise More, Achieve Higher

4) Father and Son: Can't They Be Friends?

5) Tough Love: A Lesson from My Father

 

===============================================================

참으로 수능이나 모의고사에 등장하는 지문은 만고의 진리입니다!

 

그런데 이 세상은 그와 똑같이 돌아가고 있지 않습니다!

 

배운 것을 올바로 적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무더워집니다! 저는 늦둥이 초딩 1학년짜리와 함께 인근의 물놀이를 공짜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다행입니다!

 

여러분들도 더위 먹지 않으시도록 각별히 여름철 더위에 주의하세요!

 

아참, 그리고, 오늘 새벽에 우리 "대한민국"이 자력으로, 원정경기에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정말 신나는 아침이었습니다!

 

"대~~~~한~~~~민~~~~국! ㅉㅉ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