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Think and Grow Rich--소망의 힘으로 일류 가수가 된 여성

리첫 2018. 1. 25. 13:18

Think and Grow Rich--소망의 힘으로 일류 가수가 된 여성

 

다음에 소개하는 두 편의 일화를 통해 소망이 갖는 위대한 힘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신출내기 시절, 슈만 하인크는 오디션을 받으려고 비엔나 황실의 오페라단 연출가를 찾아갔었다. 그러나 그 연출가는 초라한 옷차림에 주눅이 들어 어쩔 줄 모르는 소녀를 보고 이렇게 말했다.

 

“그 얼굴로 이 오페라 계에서 생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런 거창한 망상은 집어치우고 미싱이라도 한 대 사서 일을 해라. 너는 절대로 가수는 될 수 없으니까.”

 

이 연출가는 음악에 대한 지식은 풍부했는지 모르지만 간절하고 열렬한 소망을 가진 사람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그것에는 전혀 무지했다. 만일, 그에게 그것에 대한 지식이 조금이라도 있었더라면 그때, 단 한 번의 테스트도 하지 않고 그녀를 쫓아 돌려보내는 과오는 저지르지 않았을 것이다.

 

그녀는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신념 하나로 나중에 유명한 일류 가수가 되었다.

 

이번에는 내가 잘 아는 사람의 이야기이다. 수년 전, 함게 일하는 동료 한 사람이 병으로 쓰러진 일이 있었다. 그의 상태는 날로 악화되어 갔다. 그리고 드디어 입원하여 수술을 받게 되었을 때, 위사는 “유감이지만 너무 늦었습니다.”라며 단념했다.

 

그러나 본인은 병원으로 실려 가기 전에 이렇게 말했다.

 

“사장님, 염려하지 마세요. 곧 돌아올 테니까요.”

 

담당 간호사는 그런 말을 하는 그를 불쌍하다는 듯이 바라보고 있었다. 의사와 간호사는 그의 죽음을 생각하고 있었으나, 환자 자신은 추호도 그런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정말 약속대로 그는 원기를 회복하고 돌아왔다.

 

나중에 의사는 이렇게 말했다.

 

“생명에 대한 불타오르는 소망이 그를 구했던 것입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죽음을 받아들일 여유가 있었다면 그는 살아나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렇듯 신념으로 지탱되고 있는 소망의 힘은 사람을 죽음의 심연에서 끌어내고, 수백 번이라는 실패에서도 회복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일생 불구자로 끝날 뻔한 내 아들에게 정상인으로서 행복한 생활을 하도록 해주었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이 타오르는 소망을 스스로의 것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을까? 그것은 다음 단계에서 밝히게 될 것이다.

 

간절하고 열렬한 소망을 가져라

 

불타오르는 소망이 진가를 발휘할 때 숭리는 이미 당신의 것이다.

패배를 생각할 필요는 어디에도 없다.

 

소망은 일시적인 패배에서 당신을 재정비시키는 힘이며 당신에게 승리를 가져오는 힘이다.

 

잿더미 속에서 세계 제일의 백화점을 재건한 것도,

아무도 돌아보지 않던 초라한 소녀가 일류 오페라 가수가 된 것도,

의사가 포기했던 환자가 건강을 되찾은 것도 모두 이 소망의 힘이었다.

 

진정으로 원하는 마음을 갖고 노력한다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리고 자기 자신이 인정하지 않는 한

이 세상에 불가능이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