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Think and Grow Rich--자신감을 기르는 5가지 공식

리첫 2018. 2. 5. 13:53

Think and Grow Rich--자신감을 기르는 5가지 공식

 

자신감도 자기 훈련에 의해 기를 수 있다. 다음의 다섯 가지 공식을 암기하여 매일 복창하고 실천해 보자.

 

첫째, 나에게는 훌륭한 인생을 구축할 능력이 있다. 그래서 참고 기다린다. 나는 ‘절대로 단념하지 않는다’고 마음속에 다짐한다.

 

둘째, 무엇이든지 내가 마음속에서 강렬하게 소망하는 것은 반드시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매일 30분간 내가 이루고 싶다고 생각하는 모습을 마음속에 생생하게 그려 낸다

 

셋째, 나는 자기암시의 위대한 힘을 믿고 있다. 그래서 매일 10분간 정신을 통일하여 자신감을 기르기 위한 ‘자기암시’를 건다.

 

넷째, 나는 인생의 목표를 명확하게 종이에 쓴다. 다음 은 한 걸음 한 걸음 자신감을 가지고 전진해 가는 일뿐이다.

 

다섯째, 나는 진리와 정의에 따라 행동하지 않고는 어떠한 성공도 결코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래서 이기적인 목표는 세우지 않겠다. 성공은 다른 사람들의 협력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우선 남을 위해 봉사한다. 사랑을 몸에 익히고 증오와 시기, 이기심이나 짓궂은 마음을 버린다.

 

이 자신감을 기르는 5가지 공식은 누구나 다 실행할 수 있는 것이다. 절망을 원하는가, 결과는 당신이 소원하는 대로 이루어짐을 충분히 이해했을 것이다.

 

지금까지 실패를 거듭하여 가난과 절망과 비참함에 시달려온 사람들은 실은 자기들도 모르는 사이에 자기암시의 법칙을 잘못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다.

 

신념과 자기암시

 

잠재의식은 건설적인 사고와 파괴적인 사고를 구별할 수 없다. 잠재의식은 열등감이나 공포에도 그리고 용기나 신념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러므로 자기암시는 그 사용 방법에 따라 우리들에게 행복과 번영을 가져오는 수도 있지만 절망과 구렁텅이에 떨어뜨려 버리는 일도 있다.

 

만약 당신이 공포나 의심이나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으면 어느 사이엔가 그 자기암시가 작용하여 있으나마나 한 인생으로 끝나버리고 말 것이다.

 

요트는 돛을 조정하기에 동쪽으로 가기도 하고 서쪽으로 가기도 한다. 이처럼 당신의 인생도 당신의 사고방식 여하에 따라 행복하게도 되고 파멸하기도 한다.

 

자기암시가 어떠한 작용을 하는지 잘 표현한 시가 있다. 다음의 시에서 그 강조하는 바를 잘 음미해 보라.

 

만일 당신이 진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질 것이다.

만일 당신이 안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될 것이다.

만일 당신이 이기고 싶다는 마음 한구석에

이건 무리라고 생각하면, 당신은 절대로 이기지 못할 것이다.

만일 당신이 실패한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실패할 것이다.

돌이켜 세상을 보면 마지막까지 성공을 소원한 사람만이 성공하지 않았던가.

모든 것은 사람의 마음이 결정하느니.

만일 당신이 이긴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승리할 것이다.

만일 당신이 무엇인가를 진정으로 원한다면 그대로 될 것이다.

자아, 다시 한 번 출발해 보라.

강한 자만이 승리한다고 정해져 있지 않다.

재빠른 자만이 이긴다고 정해져 있지도 않다.

나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자가 결국 승리하는 것이다.


이 시에서 가장 중요한 말은 어떤 것일까? 한 번 더 찾아 보라. 그리고 이 시의 뜻을 마음속에 새겨두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