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Think and Grow Rich--신념이 기적을 낳는다

리첫 2018. 2. 24. 14:43

Think and Grow Rich--신념이 기적을 낳는다

 

당신 안에 지금까지 상상도 하지 못했던 훌륭한 것을 현실의 것으로 만들어 주는 한 알의 씨앗이 잠자고 있다. 뛰어난 바이올린 연주자가 바이올린 현에서 훌륭한 명곡을 이끌어 내는 것과 마찬가지로, 당신도 마음속에 잠자고 있는 훌륭한 재능을 끌어내 주기 바란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마흔 살이 넘을 때까지는 하는 일 마다 실패의 연속이었다. 어디를 가나 누구도 상대해 주지 않는 존재였다. 그러나 어느 사건이 계기가 되어 그의 마음속에서 잠자고 있던 천재적 재능이 눈을 떴다. 그리고는 그는 세계적인 지도자가 되었다. 그 사건이란 슬픔과 애정이 얽힌 것으로 그가 진실로 사랑했던 앤 래트리지가 원인이었다.

 

사랑의 감정은 신념과 유사한 마음의 상태이다. 사랑도 신념과 마찬가지로 인간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내가 대성공을 거둔 수많은 사람을 조사하는 도중에 발견한 것인데, 위대한 성공자 뒤에는 그를 사랑으로 굳게 지탱해 준 사람이 있었다는 사실이다.

 

좀 더 상세하게 신념의 힘을 알기 위해 ‘신념에 산 사람들’을 알아보자.

 

우선 첫째로 들어야할 대표적인 사람들로 종교 지도자이다. 누가 어떠한 반론을 내세운다 할지라도 종교의 근본은 ‘신념’이라는 것을 부정하지 못할 것이다. 종교의 가르침이나 위업은 기적이라고 말해왔으나 기적은 신념 이외의 다른 아무것도 아니다. 기적은 신념의 힘으로 일어나는 것이다.

 

또한 인도의 마하트마 간디는 어떤가. 그는 신념의 놀라운 가능성을 마음으로부터 믿은 사람이다. 그에게는 한 벌의 옷을 살 돈도, 군함도, 그리고 한 사람의 병사도 없었으나 신념이라고 하는 위대한 재산을 가지고 있었다. 그 신념의 힘이 2억 국민의 마음을 흔들어 움직이게 하여, 한 사람의 마음처럼 한 곳에 모았던 것이다. 도대체 신념 외에 이런 아슬아슬한 곡예를 수행할 힘이 달리 무엇이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