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21>--Chapter 7: 영어 성공을 위해 당신의 뇌를 프로그램하라(1)

리첫 2022. 4. 25. 17:15

 

Chapter 7: 영어 성공을 위해 당신의 뇌를 프로그램하라(1)

 

태국의 한 대학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을 때, 플로이(Ploy)라는 이름의 한 학생이 있었다. 수업 첫날, 플로이는 맨 뒷줄에 앉아 있었다. 그녀는 수업시간 동안, 나를 피해 숨으려고 최선을 다했다. 어깨를 웅크리고 그녀 앞줄에 앉아있는 학생들의 숨으려고 노력을 플로이는 수업 시간 내내 조용히 있었다.

 

수업이 끝난 후에 나는 그녀에게 잠시 남으라고 했다. 나는 무엇인가 잘못된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어떻게 그녀를 도울 수 있을지 알고 싶었다.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수업 중에 숨어 있는 걸 봤는데, 괜찮은 거니?” 그녀는 말했다. “나는 영어를 잘 못해요.” 그리고 나서 플로이는 자신이 영어와 함께한 긴 시간의 좌절감과 함께 나쁜 학점, 나쁜 시험 점수 그리고 어색함에 대해 설명했다. 이런 사실 때문에, 그녀는 자신이 결점이 있고 영어를 못 하는 사람이라고 확신했다.

 

플로이와 대화 후에, 나는 그녀의 문제와 믿음에 대해 생각했다. 나는 다른 학생들도 어쩌면 비슷하게 느끼고 있을 거라는 걸 알아차렸다. 내가 그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전에, 그들의 믿음을 재프로그램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 주에 나는 더 많은 심리 기법을 조사했고 정신 영화 프로그램(mental movie programming)’방법을 발견했다.

 

그 다음 주에, 나는 그 기법을 수업에서 가르쳤고 학기 내내 계속 사용했다. 단지 몇 주 만에, 나는 극적인 차이를 느꼈다. 플로이는 자신감 있고 외향적으로 변했다. 처음으로, 그녀는 뒷줄 대신 앞줄에 앉았다. 그러고 나서 수업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마찬가지로 그녀의 반 친구들도 매주 자신감이 더 커졌다. 이 경험은 나에게 심리의 힘과 성공을 위해 자신을 프로그램하는 게 왜 중요한지를 보여 주었다.

 

이번 챕터는 영어 성공을 위해 당신의 심리를 재프로그래밍하는 최종 단계이다. 당신은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라는 엔진을 위해 경주용 자동차 연료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믿음, 목표, 최고조의 감정 상태를 프로그램하는 방법을 정확히 배울 수 있다.

 

학습자들의 문제는 지능이 부족해서나 의지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다. 당신이 영어를 못해서가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족한 것은 그들의 마음과 감정을 통제하지 못해서이다. 사실 당신은 가장 높은 수준의 회화 영어를 숙달하는데 필요한 모든 재능, 지능과 힘을 가지고 있다. 당신은 단지 자신이 원할 때 힘을 조절하고 그것을 이용해 감정, 믿음, 행동을 순식간에 변화시키는 방법을 배우기만 하면 된다.

 

많은 영어 학습자들처럼, 아마 당신 역시 영어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말하려고 할 때 당신도 제한된 믿음을 가지며 좌절하거나 초조함 혹은 스트레스를 가질 수 있다. 말할 때 자신감과 강렬함을 느끼고자 한다면, 그렇게 하기 위해 당신은 반드시 내면의 영화(internal movies)’를 통제하는 것을 배워야만 한다.

 

내면의 영화는 감정, 믿음, 그리고 목표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다. 다섯 가지의 감각을 가지고 이 영화를 만들 수 있다. 그것은 시각, 청각, 촉각, 미각, 그리고 후각이다. 당신의 기억과 꿈은 이러한 감각의 조합으로 당시의 마음속에 기록된다. 이것들은 당신이 스스로 내면의 영화를 쓰거나 감독할 때 사용되는 재료들이다. 그런 다음 이 영화들은 여러분의 감정, 생각, 행동을 만들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