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38>--더 많은 듣기 연습

리첫 2022. 5. 28. 15:11

 

더 많은 듣기 연습

 

영어 듣기 연습을 할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을 찾고 있는가? 아마도 어쩌면 당신은 내가 매주 하는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 쇼'에 함께 하기를 원할 수 있다. 나는 구어체 영어에 숙달하는 것에 대한 토크쇼를 한다. 이 쇼는 쉬운 영어 듣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대부분의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멤버들은 알겠지만, 쉽고 편안한 영어 듣기는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는데 있어 중요한 열쇠이다.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기 위해서, 당신은 반드시 많은 영어를 들어야 한다. 가급적이면 쉽고 이해할 수 있는 영어로, 나의 쇼는 영어 오디오를 많은 얻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것은 다른 영어 수업이나 자료를 보완하는 훌륭한 부교재이다.

 

나의 쇼를 구독하기는 매우 쉽다. 단지 트위터에서 나를 추가하면 된다. Twitter.com/ajhoge에 접속해라. 만약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하나 만들어라. 그러고 나서 나의 페이지로 가서 구독(Follow)’을 클릭하라. 그것이 전부이고 그것은 매우 쉽다.

 

매주, 다음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 쇼에 대한 트윗은 나의 트위터 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비디오를 보고 오디오를 다운로드하려면 각 트윗의 링크를 클릭하라.

 

만약 원한다면, 그 쇼의 모든 오디오 녹음을 모아둔 아이튠즈의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팟캐스트를 검색할 수 있다.

 

지난 쇼의 영상 녹화물은 나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학습 제안과 영어 오디오의 또 다른 자료이다.

 

나의 유튜브 채널을 Youtube.com/ajhoge에서 구독하라.

 

영화 듣기 연습하기

 

학생들의 듣기 향상을 돕기 위해 나는 종종 영화 기법(Movie Technique)’으로 알려진 연습을 제안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 당신이 좋아하는 영어 영화를 골라야 한다. 다시 말하지만 사용된 대부분 단어를 이해할 수 있는 아주 쉬운 영화를 선택한다.

 

첫 장면을 보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것은 3~5분 정도 걸린다. 영어 자막을 켠다. 장면을 살펴보는 동안, 만약 이해하지 못한 것들이 있다면 멈춘다. 관용구 사전에서 단어 혹은 구절의 의미를 찾아 본다. 그 말을 다 알고 이해할 때까지 그 장면을 지켜본다.

 

다음날 같은 장면을 다시 여러 번 본다. 일단 어휘를 이해하게 되면 자막을 끈다. 그런 다음 자막 없이 듣고 있는 장면을 다시 한번 지켜본다. 앞으로 5일 정도 매일 이렇게 해라. 한 장면에서 4, 5일을 보낼 수도 있지만, 그건 괜찮다. 각각의 반복은 영어 듣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제 다시 그 장면을 다시 보되, 각 문장이나 구절이 끝난 후에 잠시 멈추도록 해본다. 문장을 큰소리로 반복한다. 사실 그냥 문장을 반복하지 말고, 그 장면을 연기한다. 배우들의 말을 따라 한다. 그들의 움직임, 얼굴 표정, 그리고 감정을 따라 한다. 당신이 그 장면의 등장인물인 척하라. 영화 발음 연습 기억나는가? 이것은 그것의 다른 버전이다.

 

이 전체 영화 기술은 단 한 장면에 일주일 정도 걸릴 수도 있다. 당신이 그 장면에 숙달했다고 느꼈을 때, 다음 장면에서 다시 전체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 정말 그것을 배우기 위해서, 한 영화를 보는 데 몇 달이 걸릴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게 핵심이다. 영화 기법은 영화에서 사용되는 모든 영어를 철저히 배우고 숙달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당신의 듣기, 유창성 그리고 발음을 향상시킨다.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 만약 영화를 한 번만 보면 별 이득이 없다.

 
 

음악을 듣는 것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나는 이런 질문을 많이 받는다. 개인적으로 나는 음악을 통해 영어를 공부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학생들이 노랫말 가사를 들고 찾아오는데, 그 가수가 말하는 단어 절반도 이해할 수 없다. 음악은 언어에 많은 비유적 표현이 있는 예술 형식이다. 심지어 원어민조차도 종종 가수가 말하려고 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마찬가지로 노래에서 사용되는 발음도 정상적이지 않다. 가수들은 자주 음악의 멜로디에 단어를 맞추기 위해서 자연적인 발음을 변경한다. 영어를 배우는 관점에서, 텔레비전, 혹은 영화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사람들이 말하는 것의 의미가 보통 더 명확하고 시각적 단서를 제공하는 영상이 있어 당신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만약 당신이 영어 음악을 듣는 것이 좋다면 듣지만, 그것이 의사소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는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