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글의 주제로 가장 알맞은 것은?
Market researchers often comment that the elderly think of themselves as being much younger than they actually are. In fact, research confirms the popular wisdom that age is more a state of mind than of body. The level of a person's mental outlook and activity has much more to do with length and quality of life than does actual age. A recent study suggests that perceived age may be a more reliable predictor of marketing success on the gray market than actual age. For this reason, many marketers focus on perceived age in marketing campaigns. (95 words)
1) the relationship between age and quality of life
2) the importance of perceived age on the gray market
3) the lack of marketing research on the gray market
4) the mental and physical health of elderly people
5) the roles of the elderly and the young in modern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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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위의 문제는 95개의 단어로 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30초에 읽고 풀으셔야 합니다!
읽는 소리를 크게 내되, 일일이 해석은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제가 해설을 해 드리는 것은 아직 속독해(speed R/C)가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한 것이며, 또 하루는 문제만 올리고, 그 다음날에 해설을 하는 것은 여러분이 하루 동안 그 문제를 열심히 읽고 5개의 답 중에서 여러분이 스스로 찾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 입니다!
전국적으로 수해가 엄청납니다! 혹시 기회가 된다면 수해현장에 자원봉사도 많이 신청하시구요! 그럼 오늘도 "열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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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위의 문제를 해설하겠습니다!
"시장 조사 전문가들은 흔히 노인들은 그들이 실제보다 젊은 인생을 살고 있다고 말한다. 사실, 조사결과가 나이는 육체라기 보다는 정신의 상태와 더 관련이 있다는 격언(the popular wisdom)을 확인하여 준다. 한 인간의 정신적인 모습과 활동의 수준은 실제 나이보다 삶의 길이와 질과 훨씬 더 밀접한 관계가 있다. 최근의 한 연구결과가 실제 나이보다 예상 나이(perceived age)가 노인시장에 있어서 마케팅 성공의 신뢰할 수 있는 예고 지수일 수도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장사꾼들은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예상 나이에 집중하고 있다."
자! 여러분! 이제 답이 뭔지 아시겠죠!
수능의 전형적인 출제 유형이죠! 외국도 어떤 물건의 판매 전략에서 공신력있는 연구기관의 연구결과를 인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있죠!
그러나, 우리의 실정에서도 그런 지는 한번 쯤 깊이 생각해 보셔야 할 겁니다! 솔직이 우리의 연구결과를 100% 믿기가 좀 그렇네요!
제가 이런 말을 하는 것은 학문의 자세가 우선 "모든 것을 의심하라!"에서 출발을 하라는 것입니다! 왜 그것을 믿어야 하지? 왜 그것이 진리이지? 이렇게 사물을 회의적인 자세로 바라보는 것 또한 학문의 한 방향이며, 그런 방식으로 진리를 규명해 나가게 되면, 바로 여러분이 진일보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뱀발을 좀 달았습니다! 이제 날씨가 좀 개이는 듯 하네요! 지금 막, 매미가 한번 울음소리를 냈거든요!
"열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