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낼쯤 예비소집이어서 자기 자신이 시험을 칠 교실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칫 아침에 교통혼잡으로 인하여 불상사가 생겨 늦으면 최소한 10점은 날아간다!
따라서 자기의 거주지와 가까워서 학교를 알면 문제가 없지만, 잘 모르는 곳은 정확하게 위치를 파악해 두어야 한다!
시험시작 약 2시간 전에 교실에 도착하여 "마인드 컨츄롤"을 충분히 하면 시험을 잘 볼 수가 있다!
또 시험 당일에는 반드시 평소에 뱃속이 편했던 음식, 가령, "된장찌개" 같은 것이 좋다! 특히 낯선 음식, 우유를 좋아하지 않는데, 우유를 먹는 것은 쥐약과 같다! 배탈이 나서 화장실에 가다보면 시험에 대한 리듬감을 잃어서 시험을 망치게 되니 반드시 유의하여야 한다! 자기가 즐겨먹고, 소화를 잘 시켰던 음식으로 섭취하며, 너무 많이 먹으면 포만감으로 인하여 졸음을 유발할 수 있으니 약간 적은 듯이 먹는 것이 좋다!
시험장에 자기가 정리해 놓은 요점정리 노트 등도 꼭 챙겨가라! 짜투리 시간에 보아두면 1점이라도 점수가 상승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절대 친구들과 점수를 맞춘다든가 하는 것은 금물이다! 이미 떠나간 버스에 연연해야 아무 소용없다! 앞에 다가올 시험에 대비하는 것이 최고이다!
아뭏든 현역은 3년간의, 재수생들은 그 이상의 시간과 노력의 결실을 맺는 결전이 날이므로 최선의 실력을 발휘하라!